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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디포 (Home Depot)] 훌률한 비지니스로 성장하는 오프라인 매장

ZAWA 2020. 3. 5.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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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주 투자]

1979년 창립된 홈디포 (HD) 일반 철물점 보다 더 많은 구색을 갖추어 훈련된 직원들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구상하며 시작된 업체입니다.

1993년 이후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해왔으며 2020년 배당금은 주당 $ 6.00로 책정되었습니다. 

 

출처 - https://kr.investing.com/equities/home-depot

 

홈디포는 좋은 주식인가?

 

홈디포는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 멕시코에 2,300여 개의 창고형 매장에 약 400,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창고형 매장을 거점형 중심으로 이용한 온라인 매장도 활성화되어있지만 홈디포는 세계 최대 소매 업체 중 하나입니다.

2015년 유통 및 유지 보수 업체 Interline Brands를 인수함으로써 수리, 유지 보수 부문에 까지 진출할 수 있었으며 유통 시스템의 광범위한 개선을 통해 시장의 독점적 1위 업체의 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자본 배분은 배당의 증가, 주식 환매 등을 토해 주주 친화적 운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점성을 바탕으로 한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지속적 투자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 활성화와 일부 제품의 자체 생산화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도전으로 매출 또한 지속적 성장을 유지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속적 성장성과 주주 친화적 운영은 장기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꾸준한 주가 성장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디포는 나쁜 주식인가?

 

소비자가 점점 온라인 거래를 선호하는 시대에 홈디포의 구조는 지금까지 시장을 독점할 수 있은 구조였으나 시장의 변화에서는 발목을 잡는 구조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상점과 매장 진출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주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새로운 시장 또한 점유율은 높이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의 성장률도 점점 그 각도가 낮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오프라인 시장의 다각화도 함께 병행해야 하는 시점에 놓여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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