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KE)는 1967년 오리건주의 비버튼에서 설립되었으며 지금도 그 자리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처음에는 운동 소매점으로 시작하였으며 1972년 자사에서 디자인한 육상 신발 모델의 성공을 시작으로 1978년 회사명을 지금의 나이키(Nike)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회사의 규모를 기하급수적으로 확장하며 전 세계적인 기업인 나이키가 완성되며 컨버스, 조던 등의 내부 브랜드까지 포함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배당주 나이키의 장점은?
나이키는 지난 10년 동안 매년 10% 이상의 우수한 배당 성장성을 기록한 배당 성장주입니다.
이러한 배당 성장성은 시장 지배력으로부터 나옵니다. 나이키 브랜드의 제품은 육상, 구기 종목, 트레이닝 및 스포츠웨어 등으로 나누어져 제품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지금의 시장 상황에 맞게 어린이용으로 설계된 제품부터 고령층을 위해 설계된 제품까지 따로 제작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운동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키 내부에는 농구의 전설 마이클 조던과 함께 만든 조던이라는 상표와 독립형 브랜드로 운영되는 컨버스 등 여러 가지 내부 브랜드에서 기존 나이키와는 다른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며 사업의 다양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이미 수천 개의 소매 및 유통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나이키는 2019년에 1300억 달러의 시가 총액과 약 39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나이키는 지난 10년간 평균 10%의 성장을 기록하며 그 성장률만큼 배당금을 증가시킨 기업으로 이러한 기록이 매력적인 배당주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배당주 나이키의 단점은?
2019년 초부터 나이키의 주식은 꾸준히 고평가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신흥국 특히 북미 및 중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성장 잠재력을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대한 마케팅 투자를 진행하였으나 그 투자가 수익과 직결되지 못할 경우 수익성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불황 시장 경기의 악화 등의 외부요인에 직접적 타격을 입는 소매 판매 업종이라는 부분 또한 나이키의 성장성에 물음표를 던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매력적인 배당주이지만 업종의 성향을 잘 파악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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